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높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가의 핵심은 체류시간과 이탈률과 관련이 있습니다. 체류시간과 이탈률을 잘 관리하면 애드센스 광고 단가가 높아집니다. 또한 광고단가(CPC)를 높이는 주제를 찾아야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애드센스 광고 단가를 높이는 세부적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 단가는 체류시간과 비례한다.
모든 애드센스의 광고주들 입장에서는 체류시간이 긴 블로그에 대해서 광고 단가를 높게 줍니다. 그렇다면 체류시간을 어떻게 늘릴 수가 있을 까요?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유용한 정보의 글을 길게 쓰면 됩니다. 하지만 아무리 유용한 정보 글이라고 하더라도 제대로 읽히지 않거나 핵심 정보의 내용이 잘 보이지 않으면 글을 읽는 사람들은 바로 이탈하게 됩니다. 그러니 핵심 정보를 되도록이면 빨리 공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핵심 정보의 공개 위치
핵심 정보의 공개 위치는 첫 문단 바로 다음에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 해야 검색을 통해 정보를 얻으려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발견하고 글을 제대로 읽기 시작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은 글을 쓸 때 핵심 정보를 글 맨 뒤에 배치해서 자신의 글을 모두 읽기를 바랍니다. 하지만 이것은 글을 쓰는 사람의 희망사항일 뿐 글을 읽는 사람에게는 쓸데없는 행위를 강요하는 것에 지나지 않아 바로 이탈하게 되는 것입니다.
핵심 정보 공개 이후
글을 쓰는 사람은 핵심 정보를 글 상단에 배치하게 되면 글을 읽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얻고 빠르게 이탈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맞습니다. 원하는 정보를 얻으면 바로 이탈합니다. 하지만 구글 검색 같이 어느 정도 전문적인 정보를 검색하는 사람의 검색 결과는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을 것입니다. 그러니 원하는 정보의 길이도 상당한 분량이 되겠죠. 또한 글을 읽는 사람이 원하는 정보를 얻은 이후에도 이탈하지 않을 수 있도록 관련된 유용한 정보로 연결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것이 오랫동안 내 글에 머무리는 핵심 방법인 것이죠.
요약과 가독성 관리
글을 읽는 사람에게 친절하면 자연스럽게 오랜 시간 체류하게 됩니다. 전체의 글이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져 있는지가 한눈에 보이게 되면 실제로 본인이 검색한 결과와 약간 거리가 있는 내용이라 하더라도 전체를 살펴보게 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또한 글의 핵심 내용이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중요한 내용은 색을 달리하거나 크기를 달리해서 글을 읽는 이로 하여금 잘 구분되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키워드) 선정
이제 나의 글을 오랜 시간 읽을 수 있게 관리가 되었다면 광고 단가가 높은 주제를 선정해야 합니다. 그럼 광고단가가 높은 순위 10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보험
- 대출
- 담보대출
- 변호사, 법정대리인
- 신용
- 변호사
- 기부
- 학위
- 호스팅
- 청구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겠지만 단가가 높은 키워드는 모두 돈과 관련이 되어있습니다. 삶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이 돈이기 때문에 주제에 대한 집중도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결론
애드센스 광고단가를 높이기 위해서는 돈과 관련된 검색의 결과가 될 수 있는 정보와 그에 따른 유용한 부가정보를 읽기 좋은 모습으로 잘 정리해서 작성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꾸준하게 글을 쓰다 보면 본인만의 노하우가 생겨서 점점 더 나은 애드센스 광고단가(CPC)를 얻게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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